HMM(011200)
설명
HMM은 대한민국의 해운 업체다. 주된 사업 분야는 컨테이너 운송, 벌크화물 운송, 터미널 운영이다. 이중 컨테이너선 사업의 비중이 가장 크며, 이는 2017년 상반기 기준 전체 매출의 86%를 차지한다. 대한민국의 국적선사로서 미주서안 노선을 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해운 운임 테마에 대해서 많은 관심들이 오가고 있는 시장인데요.
2분기 들어 해운 운임이 다시 급등하면서 컨터이너선은 물론 건화물(벌크)선 운임이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글로벌 컨테이너선 운임 지표인 상하이 컨테이너선 운임지수는 지난 한주동안 5%상승하면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로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선진국 수요가 늘자
급격히 수출량이 급증 하면서 선박이 부족해진 상황이였습니다.
선박이 부족하면 어떤 종목들이 수혜를 볼까요?
아시겠지만 당연히 선박 업체겠죠??
특히 HMM주가가 급등하였는데 , HMM은 장기 계약 비중이 실려있는 팬오션(50%), 대한해운(90%)
에 달하는 두 기업과 달리 스폿운임이 실적에 빠르게 반영되는 구조입니다.
1분기 평균 단가가 전년 동기 대비 49% 상승한 것으로 추정되는 만큼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예정이며, 2분기에도 긍정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선박 수요 증가에 따라 수주 호조를 맞고 있는 조선 업종주도 일제히 급등세를 보이고 있고,
특히 최근 운임 상승에 따른 수익은 주로 단기운송계약(스폿)에서 나오는데.
HMM은 보유 선박 중 40~50%를 스폿 형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 상황은 단기 운송 비율이 높은 HMM의 지속적인 주가 상승이 나타나고 있고
코로나19 백신이 전 세계로 운반되는 상황에서 , 해상으로 물건을 옮기는 비용이 상승하게 되었고
수출량 급증에 따른 선박이 부족해졌기 때문에 HMM 또한 수혜를 받습니다.
팬오션, 대한해운은 상대적으로 장기계약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 운임 상승이 즉각 반영되지 못하고 있고
단기 운반이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HMM은 실적에 반영되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HMM은 전년 대비 49% 오른 운임을 토대로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코로나 19가 잠잠해지기 전까지는
HMM은 지속적으로 영업이익,매출액을 뽑아낼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 주가가 매우 급등한 상태이지만 매우 매력적입니다.
HMM (사진)
HMM (사진)
HMM(011200)
시가총액 13조 6,085억원 |
시가총액순위 코스피 29위 |
HMM 주가 (포스팅 기준)
HMM 재무재표 (포스팅 기준)
감사합니다 ^^
월 평균 수익률 약 14% 올리는 방법. 링크 남겨 놓겠습니다.
https://leaderdem.tistory.com/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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